첫 미국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대부분 크게 동부의 뉴욕과 서부의 LA 중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두 도시 모두 세계적인 관광 명소를 보유하고 있고 각각의 특색이 있지만, 분위기와 여행 스타일이 다릅니다. 생애 첫 미국 여행 동쪽과 서쪽 어느 한 곳만 선택해야 한다면? 동부의 뉴욕과 서부의 LA의 주요 특징을 비교하고, 나에게 더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는 팁을 소개합니다.
뉴욕 vs LA: 도시 분위기와 여행 스타일 차이
뉴욕과 LA는 미국을 대표하는 대도시이지만, 분위기와 여행 스타일이 크게 다릅니다. 뉴욕은 빠르게 움직이는 국제도시로, 우리나라의 서울과도 같습니다. 고층 빌딩이 가득한 맨해튼을 중심으로 한 복잡한 도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 예술이 풍부하며, 뮤지컬, 박물관, 미술관 등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이 도시에서 살고 있으며, 전 세계 여행객들이 이 도시를 탐방합니다.우리나라의 남대문과 명동 신촌과 홍대, 동대문과 광장시장, 광화문과 시청처럼 관광지들이 밀집해 있어 운전면허가 없으시거나. 운전을 하지않고 걸어서 관광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LA(로스앤젤레스)는 넓은 지역에 여러 관광지가 퍼져 있어 자동차 여행이 필수입니다.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거리등 유명한 관광지가 한 곳에 밀집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LA 중심을 기본으로 자동차로 30분에서 1시간 이상 운전을 해야 다음 목적지에 도착할 수가 있습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을 미리 준비하시고 자동차를 렌트하여 운전을 직접 하고 여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평양 바다를 끼고 따뜻한 날씨와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며, 아름다운 태평양 해변, 할리우드, 디즈니랜드 같은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뉴욕보다 한적하고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뉴욕 여행: 꼭 가봐야 할 명소와 장점
- 타임스퀘어: 뉴욕의 심장부로, 42번가 부터 49번가까지 브로드웨이와 7 애비뉴를 낀 뉴욕의 상징적인 곳입니다. 밤이 되면 화려한 네온사인이 장관을 이룹니다. 전 세계의 여행객이 모이는 곳이라 일 년 내내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 센트럴파크: 뉴욕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샌드위치나 핫도그를 포장해서 공원을 걷다가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점심이나 스낵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바쁜 도시에서 여행하다가 잠시 한가하게 쉬었다 가기 좋습니다.
- 자유의 여신상: 미국의 '아메리칸드림'의 상징이자 랜드마크입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엘리스 섬이라는 곳에 동상이 있기 때문에 페리를 타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페리는 매일 30분 정도 간격으로 출발하고 선착순으로 자리를 결정합니다.
-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 세계적인 공연이 펼쳐집니다. 몇십년째 이어지는 손에 꼽히는 유명한 뮤지컬부터 신작 뮤지컬까지 다양한 공연을 매일매일 볼 수 있습니다. 예매와 좌석은 출발 전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해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MET):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뉴욕과 미국을 통틀어 가장 큰 박물관이며,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필수 코스입니다. 미리 도슨트를 신청한다면 몰랐던 역사 배경 지식까지 함께 듣고 볼 수 있어 알차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건무 가장 위층 루프탑도 빼먹지 마세요.
뉴욕 여행의 장점
- 대중교통(지하철, 버스)이 편리해 차 없이 여행 가능, 도보로 여행가능.
- 여행일정이 조금 짧더라도 다양한 명소를 한 번에 방문 가능
- 예술, 문화, 역사적인 명소가 많음. 쇼핑명소가 많음.
LA 여행: 놓치지 말아야 할 곳 추천 여행 스타일
- 할리우드: 영화의 도시답게 할리우드 사인과 명예의 거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명예의 거리를 걸어 다니며 좋아하는 스타의 이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배우의 이름도 찾을 수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돌비극장 차이니즈 시어터극장도 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 유니버설 스튜디오: 영화 속 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로 영화 팬들에게 인기 만점!
- 디즈니랜드: LA에 방문한 가장 큰 목적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가장 처음으로 오픈한 곳으로 가족들과 아이들과 함께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장소입니다.
- 산타모니카 해변: 여유롭게 태평양 바다를 보며 산책하거나, 해변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그리피스 천문대: LA의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 할리우드 사인도 볼 수 있고, 영화 라라랜드 배경이 되었던 장소 중 한 곳입니다.
- 한인타운:미국까지와서 왜 한인타운에 가나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LA한인타운은 캘리포니아 최대크기이며, 한국에서 미국으로 정착한 이민문화가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 내가 알고 있는 식당, 은행, 찜질방, 한의원등을 한국말로 발견한다면 신기하고 반가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여행 중 한국음식이 그리울 때 이곳에 방문해 뜨끈한 뚝배기에 나오는 북창동 순두부 한 그릇에 행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LA 여행의 장점
- 연중 따뜻한 날씨로 언제든 여행 가능
- 테마파크와 자연 명소가 많아 가족 여행에 적합
- 뉴욕보다 물가가 상대적으로 저렴
결론: 뉴욕 vs LA, 나에게 맞는 도시는?
뉴욕과 LA는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도시이므로, 여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애 첫 미국 여행 나에게 맞는 곳은 어디일까요?
- 빠르게 이동하며 많은 명소를 보고 싶다면? → 뉴욕
- 시간적으로 여유롭게 자연과 테마파크를 즐기고 싶다면? → LA
-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하고 싶다면? → 뉴욕
- 렌터카를 빌려 자유롭게 다니고 싶다면? → LA
어떤 도시를 선택하든 미국 여행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여행 스타일과 관심사에 맞춰 최적의 목적지를 선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