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MZ들이 사랑하는 빵집<파리바게트>인기비결

by AnywhereEnglish 2025. 2. 23.

빵집 관련 사진

미국에서 K-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트가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세련된 매장 디자인, 건강하고 트렌디한 제품 구성, 그리고 한류 열풍과 맞물린 브랜드 이미지 때문입니다. 파리바게트는 단순한 빵집이 아닌,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미국 현지 베이커리 브랜드와 차별화된 요소들로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MZ세대가 파리바게트를 사랑하는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감각적인 매장 디자인과 인스타그래머블한 분위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은 ‘먹는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순히 맛있는 빵을 구매하여 매장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그 빵을 어디서 누구와 함께 먹느냐가 중요하며, 이렇게 공간의 분위기와 브랜드 스토리를 함께 소비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파리바게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세련된 매장 디자인을 제공하며,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대도시에 위치한 매장들은 현대적인 감성과 유럽풍 카페 스타일을 조합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깔끔한 조명, 아늑한 테이블 배치, 그리고 오픈 키친 형식으로 베이킹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빵, 케이크가 유리장 안에 들어있어 접시와 집게를 통해 내가 직접 원하는 빵을 꺼내가는 형식은 맑고 깨끗한 유리보석함에 있는 화려한 주얼리를 집어내는 듯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이런 경험들은 SNS 공유를 유도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MZ세대는 매장에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데, 파리바게트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비주얼적인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는 컬러풀하고 정교한 플레이팅이 돋보이며, 어쩔 수 없이 카메라를 들어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를 촬영하여 SNS에 업로드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홍보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또한, 파리바게트는 ‘카페형 베이커리’ 콘셉트를 도입하여 단순히 빵을 사 가는 곳이 아닌, 커피와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널찍하고 깨끗한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하며 미국 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제3의 공간(Third Place)’ 트렌드와 맞물려, 파리바게트는 MZ세대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로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건강한 재료와 다양한 제품 구성

MZ세대는 식품을 선택할 때 단순히 맛뿐만 아니라, 건강한 재료와 지속 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파리바게트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고품질의 원재료를 사용하고 인공첨가물을 최소화한 베이커리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미국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는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로, 천연 홍차 잎을 활용하여 깊은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녹차 크루아상’과 같은 제품은 한국식 베이커리를 경험하고 싶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대체적인 베이커리의 퀄리티가 매우 높으며, 다양하고 예쁜 베이커리의 종류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모든 종류의 베이커리가 미국 디저트와 비교해 자극적으로 달지 않아 단맛을 좋아하지 않거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미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미국에서는 비건(채식) 및 글루텐 프리(Gluten-Free) 트렌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파리바게트는 비건 옵션을 추가하고, 글루텐이 없는 베이커리 제품도 개발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비건 초콜릿 케이크, 아몬드 밀크 라테 등은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전통적인 베이커리 스타일과 차별화된 한국식 베이커리 제품들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팥빵’이나 ‘몽블랑’, ‘크림빵’, ' 찹쌀떡 도넛', '찹쌀도넛'과 같은 제품은 미국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독특한 맛과 식감을 제공하여 새로운 미식 경험을 원하는 MZ세대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3. K-컬처 열풍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이미지

미국에서 한류(K-Culture) 열풍이 계속해서 확산되면서, K-푸드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K-팝, K-드라마, K-뷰티에 이어, K-베이커리 역시 자연스럽게 주목받고 있으며, 파리바게트는 그 중심에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특히 BTS, 블랙핑크 같은 K-팝 스타들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이는 음식 문화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포근한 한국식 생크림 케이크, 요즘 인기 있는 담백한 소금빵, 크로와상을 와플처럼 구워 납작하게 만든 크로플(Croffle) 등은 기존의 미국 베이커리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메뉴로,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트는 이러한 한류 열풍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미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매장 인테리어에서도 한국적인 감성을 가미하거나, SNS에서 K-푸드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공유하는 방식으로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매장에서는 K-드라마 속 카페 장면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고객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하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미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은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결론

미국에서 파리바게트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매장 디자인과 인스타그래머블한 분위기, 건강한 재료와 다양한 제품 구성, 그리고 한류 열풍과 결합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미국 베이커리 시장은 스타벅스, 던킨, 크리스피 크림 등 기존 강자들이 자리 잡고 있는 경쟁이 치열한 곳이지만, 파리바게트는 독창적인 한국식 베이커리 스타일과 글로벌 트렌드를 접목하여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파리바게트가 미국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한다면, 미국 내에서 K-베이커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